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팁

일본 여행시 조심해야할 팁! #2

반응형

이번에는 예~~~전 포스팅에서 얘기했었던
일본 여행시 조심해야할 팁 2편✌️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식당에서는 반드시 자리를 안내받기 !!
우리나라는 식당에 빈자리가 있으면 들어가자마자 바로 앉아 주문하는일이 보편적이지만, 0 일본에서는 빈자리가 있다고 하더라도 식당 입구쪽에서 직원의 안내를 기다려야한다고 해요
그리고 자유롭게 앉는 경우라도 혼자라면 카운터석에,
2명은 2인석에 앉는 것이 매너입니다 여유롭게 앉아서 식사하 는 것이 당연한 우리와는 다소 다른 문화이니 참고해주세요!

2.택시 문 열지 않기 직접 차 문을 열어야 하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일본 택시는 문이 자동으로 열려요! 택시를 타기 전에는 기사님이 문을 열어 줄 때까지 한걸음 뒤에서 기다려주시고, 탑승 후에도 문을 직 접 닫지 않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차할 때는 요금계산 후에 문을 열어주실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매너라고 하네요

요 사진들이 칠레사람들이 일본의 택시 자동문을보고
놀라는 장면입니다ㅋㅋㅋㅋㅋ 일본 방송에서 나온건데 이걸로 일본이 엄청 놀림받았다고하져ㅋㅋㅋ국뽕이심하다고ㅋㅋ

3.카페 음식점에서 충전 금지!!
한국에서처럼 콘센트가 있다고 무작정 . 충전부터 하면 절도 죄로 처벌받을 수도 있어요 6 일본에서는 전기를 재물로 규정하 고 있기 때문에, 절대 무단으로 충전하시면 안됩니다 부탁하는 것조차 무례하게 느껴질 수 있어. 요! 스타벅스, 맥도날드, 도토루에서는 콘센트 이용이
가능하다는 꿀팁도 전해드려요

4.이자카야에서는 300~500엔 더 낼 생각하기 !!
오토오시 문화라고 들어보셨나요? 일본 아자카야에서는 주문 하지 않은 술안주가 나올 때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오토오시'입 니다 한국에서는 술집에서 기본안주가 무료지만, 일본에서는 전부 유료라는 사실!! 대략 300~500엔 정도의 금액이 나도 모르게 추가되었다면 오토오시가 포함되었다고 생각해주세요.

영수증에 요렇게 생긴 글씨가 오토시입니당.
영주증받고 당황하지 않으셔도됩니다ㅎㅎㅎ

5.버스 정차 전에 일어나지 않기!!
우리나라 버스에서는 느릿느릿 행동하면 기사님들께 혼나지 만, 일본에서는 버스가 완전하게 정차한 후 내릴 시간을 충분 히 주기 때문에 정차 전에는 일어나지 않아야해요! 기사님들이 버스 운행 중 사고에 대해 민감하기 때문에 완전히 정차 후, 움직 이는 것을 원칙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