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팁

일본 여행 교통카드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너무 추워졌어요ㅠㅠ
다들 크리스마스는 잘보내셨나요?
저는 출근했었습니다….ㅠㅠ
여자친구가 악덕회사라고 그러더라구요….
인정 합니다…. 반박못했습니다ㅋ
어제 아침에 출근하려고 차에갔더니 문이
안열리더라구요….ㄷㄷㄷ
방전된줄알고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기사님 부르니
2시간 넘게 걸린다더라구요….하….
망했다싶어 스마트키 버튼만 계속 누르고있는데
열리더라구요???ㅋㅋㅋ 바로 출근했습니다ㅋㅋㅋ
다행이였어요ㅎㅎ

오늘은 일본여행 가셔서 지하철을 탈때마다
표를 발권할때마다 가는 거리에따라
가격이 다르니 복잡하고 어렵게 표를 발권 하실필요없이
교통카드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스모

스이카

이코카


대중적으로 시용하는 교통카드는 이렇게 3종있습니다.

⭐️처음 구입할때는 500엔 보증금이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가기전에
보증금+잔액 환급 가능합니다.

⭐️스이카 / 이코카는 반환
시 220엔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일본 전역에서 사용가능하고
체인점 / 편의점 / 자판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각각 반환 , 구매가능 장소와 기계가 따로있습니다.

⭐️모바일 어플로 이용기록과 잔액을 조회할수있습니다.


일본은 교통비가 비싸고 한국처럼 환승제도가 없어서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교통패스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여행지에서 대중 교통을 하루에 3번이상
탑승 시 교통패스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교통패스 구매하시면 10번을 타든 20번을타든 교통패스 시간안에는 추가요금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수있습니다.

일정에 따라 구매해냐하는 교통패스 종류가 다르니
일정을 먼저 짜보시고 그에 맞는 교통패스권 구매를 추천드려요 미리 구매하시면 일정과 다를경우
사용하기 너무 힘드실꺼에요ㅠㅠ

교통패스권은 종류별로 다르지만
보통은 일권으로 사용합니다.
-도쿄는 사용시작 시간 기준 24시간이 하루입니다.
(후쿠오카는 교통패스 어플로 구매하시면 도쿄와 동일합니다.)

-이외 지역은 첫자-막차 기준으로 하루로 계산됩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후쿠오카에 갔을때 어플로 버스교통패스를
구매후 이용했었는데
그때 8000원 정도에 구매했었는데 10번 이상은
탑승했었는데
욕심히 과했는지 교통패스 시간이 거의 끝날때쯤
마지막 버스를 탑승하고
하카타에서 나미하노유 온천까지가는데 급한 마음에
버스를 잘못 탑승해서 국도를타고 멀리 떠나버렸죠…
급하게 내리고 다시 반대로가러 버스를 확인하니
4시간뒤에있더라구요….
결국 택시를 탓죠ㅋㅋㅋㅋㅋ 욕심이 너무 과했었어요ㅋ
택시비가 8만원 나왔어요ㅋㅋㅋㅋㅋㅋ15분정도탓는데ㅋㅋㅋㅋㅋ
다들 이런 실수를 안하게 조심하셔요~~
일본 택시비 살벌합니다….





반응형